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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소식(회생파산)

개인회생, 개인파산 무료신청 지원: NEW START 상담센터 안내

by 법실달 2024. 5.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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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난 15  이상 
다양하고 수많은 
회생사건(개인일반간이 회생) 
성공적으로 처리하면서
의뢰인(채무자분께서 
회생사건을 처음 접하시면서,


힘들어하시는 부분이 
무엇이 있을까 고민하던 중에 

금번에 시리즈로 
회생/파산 주요 자료를 
게재하오니


많은 도움을 받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먼저일반회생 사건을 안내드리기 전에
회생을 검토하시는 분들께서는


반드시
대리인 사무실에 연락(방문하시어
회생 절차에 대한 
정확한 상담을 받으실 것을 
강력히 말씀드립니다.


직접 변호사 사무실에 연락(방문하시어,
회생 업무를 
 진행해   있는 곳인지,


수년간의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는 있는지
회생 상담을 반드시 받으셔야 합니다.


단지
광고 홍보성 글만 보시고
변호사 사무실에 덜컥 
수임계약을 한다면


이후 
제대로 도움을 받지 못하고
 낭패와 금전적인 피해를 입게 되시고,
예상치 못한 
어려움에 빠질  있습니다.


간혹 변호사 사무실에서 
회생에 대하여 
깊이 알지도 못한 ,


신청인에게 
잘못된 내용을 전달하거나
경험이 부족한 경우,


사건 자체에 문제를 
발생시킬  있고
금전적으로도 
 피해를 입히는 경우도 있으므로,


회생을 진행하려는 분들께서는 
다시 한번 말씀드리면,
변호사 사무소에 연락(방문하시어


수많은 질문을 통하여
과연 회생 절차를  진행해   있는지를 
 확인하셔야  것입니다.


인생이 달린 문제인데,
경험도 부족하고
잘 알지도 못하는 변호사 사무실에
회생 업무를 
맡기시겠습니까?


여러 곳에 상담이 어려우신 경우
최소한 저희 사무소만이라도
연락(방문하시면,


언제든지 정확한 상담을 받으실  있음을 
강조 드립니다.


그렇게 하시면서
어떻게 회생 절차를 진행하며,


어느 부분까지 
업무를 진행해   있는지도 
확인하셔야  것입니다.


절대 피해야 하는 변호사 사무실은


(1) 
회생 수임 계약을 체결하고
신청서를 법원에 제출한 이후부터 
연락이 잘되지 않고 
상담을 요청하더라도 회피하는 경우


(2) 
회생 업무를 부실하게 하거나
신청인이 직접 처리하라는 경우


(3) 
법원조사 위원의 요청에 대하여 
도움을 주기는커녕,
신청인이 알아서 처리하라고 하는 경우


(4) 
채권자 동의 업무 등에 대하여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아무것도 알려주지도 않는 경우


(5) 
궁금한 사항에 대하여 
상시적으로 연락조차 되지 않는 경우


(6) 
물어봐도  몰라 하고,
결국  몰라라 하는 경우,


회생 업무는 
기본적으로 최초 수임 이후부터 
회생 인가 이후까지 
언제든지 상담이 가능하도록 
해야 합니다.


그러나 현실은 
최초 상담과 수임계약 후에는 
연락조차 잘되지 않는 
변호사 사무실도 존재함으로


이런 곳에서 회생 사건을 진행하면 
 문제를 겪게  것임이 분명합니다.


법원에서 긴급히 요청하는 
기본적인 자료조차 
챙기지 못하는 곳도 있으니,


회생 사건을 오랜 기간 성공적으로 
진행한 곳인 
저희 사무소에 사건을 
위임하실 것을 강조 드립니다.


일부 변호사 사무실에서는
채무자와 수임계약만을 위하여 
친절히 상담  후에


수임계약 체결 후에는 
불성실하고  몰라라 하고
심지어 연락조차 
 안되는 곳도 있으니


이러한 곳에 의뢰한다면 
예상치 못한 정신적금전적 손해를 
크게 입게  것입니다.


저희 사무실은
1년 내내 
연중무휴로 연락이 
상시 가능하며,


그 답변은 
구체적이고 
자세한 상담을 해드립니다.


회생 관련 
최고의 정보 제공을 약속드리면서,
100% 정확한 상담을 해드리므로,


신청인께서는 
회생 절차에 대하여 
자신감 있게 대응해나갈 것입니다.


 모르시거나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면
지금 즉시


카톡 아이디 
cpajsi 
추가하시어
궁금하신 질문을 모두 남겨주시면 됩니다.


모든 질문에는 정성껏 구체적이고 
 시원한 답변을 드립니다.


인생이 걸린 회생 사건을 
네이버 광고성 글만 보고
무작정 진행하지 마시고,


최소한 저희 변호사 사무 살에 
방문(연락) 하시어
깊고 자세한 상담을 받으시고,


정말로 잘 처리해 줄 수 있는지,


수많은 사건을 수년간 
성공적으로 잘 처리했는지,


연락(방문) 하시어 
상담받으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NEW START 상담센터 안내

 

 개요

 2017. 3. 1. 서울회생법원 개원과 동시에 법원 설치되는 상담센터

 

개인회생·파산 제도의 안내 이용을 원하나 방법을 알지 못하는 채무자들에게 무료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여 법률적 문턱을 낮추어 주는 제도

 

개인회생·파산절차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채무자들에게 공정성을 유지할 있는 파산관재인, 회생위원, 유관기관 직원이 상담위원으로 위촉되어 법원을 방문한 채무자들에게 무료로 상담을 실시

 

2020. 8. 18. 법무사 무료법률상담 시행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실시에 따른 전화상담 병행실시

 

상담내용 

개인회생·파산제도에 대한 일반 안내 상담

신청서 작성요령 첨부서류 발급 요령 안내

개인회생·파산 관련 무료신청지원제도 안내

외부연계기관 안내

상속재산 파산제도 안내

기대되는 효과

 채무자가 신청 단계에서 파산관재인, 회생위원과 직접 대면하여 개인회생·파산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있고, 채무자가 개인회생과 개인파산 제도 적합한 제도를 선택할 있는 기회와 정보 제공이 가능

 

채무자가 대한법률구조공단 등을 소개받아 소송구조를 받거나 개인회생·파산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신청서를 직접 작성할 있어 신청대리인 선임비용 부담이 감소

 

외부연계기관 이용에 적합한 사안에 대비하여 대한법률구조공단에 파견 중인 신용회복위원회 직원과도 상담이 가능함

 

운영 현황   상담일정 바로가기

 

운영 시간(공휴일 제외) 상담위원

 

- NEW START 상담센터 1호실 

 
오전 10-12 개인 파산관재인
오후 12-2 휴 식 시 간
오후 2-4 소송구조지정
변호사
서울금융복지
상담센터
신용회복위원회 서울금융복지
상담센터
전임회생위원
오후 4-6 개인파산·회생 지원변호사
운영시간(공휴일 제외) 및 상담위원

- NEW START 상담센터 2호실

 
오전 10-12 법무사
상담위원
한국자산관리
공사(캠코)
법무사 상담위원
오후 12-2 휴 식 시 간
오후 2-6 법무사 상담위원 중소벤처기업
진흥공단
(
오후 2-5)
운영시간(공휴일 제외) 및 상담위원

- NEW START 상담센터 3호실

 
오전 10-12 우선지원 상담 우선지원 상담
(
화상)
우선지원 상담
운영시간(공휴일 제외) 및 상담위원

 

 개인에 대한 도산절차와 관련한 상담은 운영시간 내에는 계속 가능하고, 상담위원별 주요 상담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개인파산관재인: 개인파산(상속재산파산 포함) 관한 상담

 

• 소송구조지정 변호사, 개인파산·회생 지원 변호사, 법무사: 개인파산 개인회생에 관한 상담

 

•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 채무의 사전예방 채무조정에 관한 상담

 

• 신용회복위원회: 프리워크아웃(이자율 채무조정)이나 개인워크아웃(채무조정) 관한 상담

 

• 전임회생위원: 개인회생에 관한 상담

 

법인에 대한 회생절차와 관련한 상담은 화요일(오전 10-12), 금요일(오후 2-5) 가능하고, 상담위원별 주요 상담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회생기업 정상화지원 프로그램[DIP금융, 자산매입 임대(Sales&Lease back) ] 관한 상담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법인회생에 관한 상담

 

장소

 서울회생법원 3별관 1 NEW START 상담센터 (종합민원실 )

전화상담 병행실시(02-3016-4942, 02-3016-4943)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실시로 인한 전화상담 병행실시 (02-3016-4942, 02-3016-4943)